(주)케이씨리버텍

자연친화적인 하천 전문기업

인사말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은 우리의 것이 아니라, 우리의 후손에서 빌려온 것”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근래까지 우리는 공학적인 치수의 목적으로만 하천을 개발하였고, 정비 하였을 뿐 하천에 대한 자연 환경적 측면의 소중함을 인식하지 못하여 “살아 숨 쉬는 하천”을 잃게 되었습니다.

㈜케이씨리버텍은 지금까지 시행된 획일적인 하천개수가 아닌 새로운 친환경적인 차원으로 하천 정비의 개념을 도입하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아무도 관심이 없던 1990년대 초반부터 자연형 하천의 전문기업임을 표방하며, 실천해왔습니다.

많은 시련과 시행착오가 있었으나, “이 땅의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이라는 회사 설립 목적에 부합되는 다양한 공법과 소재·제품을 연구하여 작지만 소중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하천은 주변의 여러 환경조건, 위치 생태계, 유량 등과 더 나아가 그 지역의 역사·문화에 따라 다양성이 큽니다. 하지만 공동으로 지향하는 친환경적인 하천 조성을 위해서 자연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생태 호안 공법들은 ㈜케이씨리버텍이 추구하는 기술입니다.

토지이용의 극대화로 한치의 빈 땅도 없을 만큼 미래도시에서 유일하게 열린 공간인 하천을 아름답고 친환경적으로 가꾸고 보존하여 우리 후손에게 빌려온 것을 되돌려주는 그 일에 저희 ㈜케이씨리버텍은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갈 것입니다.

대표이사

이명훈

위로 스크롤